본문 바로가기
t i p __

📑 2021년 ver. 엑셀 가계부

by borang_ 2021. 1. 15.

 안녕하세요 보랭입니다 :)

2021년이 되면서 새마음 새출발을 하시려는 분도 계시고

다양한 시도들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요

저는 해가 바뀌면 가계부 등을 새로 만들고는 하는데 

이번 버전은 제가 네이버 블로그 생활만 했을 때 

2019년도 버전으로 만들었던 가계부를 수정해서

2021년 버전으로 만들어 왔어요 

사용하시는 분들이 더 쉽게 이용하고 한 눈에 많은 정보가 담기도록

하려면 아직 많은 시도들이 필요하지만 필요로 하시는 분도

분명 있을 것 같아서 이렇게 가지고 오게 되었답니다

요즘 워낙 어플이 잘 되어있다보니 가계부 말고 어플로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수기의 맛이 또 있잖아요!

 

 

 

 

2021년 ver, 가계부

일단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왼쪽에 보이는 가계부 내역에 작성을 해 주시면

비고와 은행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오른쪽 은행 입출금 금액과

고정비 항목이 변동을 하도록 만들었어요

수식은 sumif를 사용하였답니다 

만약 고정비 항목을 늘리고 싶을 경우에는 금액 부분 수식을 드래그로 맞추고

비고 부분 유효성 검사 - 목록에서 범위를 새로 잡아서 설정을 해 주시면 된답니다!

이건 은행 부분에도 동일하게 적용이 되니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새롭게 추가가 된 부분은 고정지출 부분인데

사실 미비하게나마 수정을 해 보았어요

한 달 한 달의 고정비를 한 번에 보이게 만들었어요

만약 금액차가 발생하거나 한 경우에는 그 달에 어떤

것이 고정비를 높이게 만들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이것만 관리가 잘 되어도 편리할 것 같아요

 

 

 

 

 

2021년 가계부.xlsx
0.07MB

 

댓글